본문 바로가기
셀럽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상위노출방법 키워드가 답이다.

by IT테크업 2023. 1. 30.
반응형

 

요즘 많은 사람들이 시작하는 스마트스토어센터. 많은 판매자센터가 생겼지만 스마트스토어가 사업자등록증 없이 시작할 수 있어서 제일 인기가 많은 것 같다. 사람들이 제일 많이 이용하는 것 중 하나인 네이버 내에서 검색과 쇼핑이 바로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엄청난 경쟁력이 있다.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도 엄청난 경쟁을 한다. 

 

 

스마트스토어에서 제일 중요한건

1. 어떤 제품을 판매할 것인가

2. 키워드는 어떤 키워드를 사용할 것인가

3. 얼마나 좋은 퀄리티의 이미지를 제공하느냐.

4. 빠른 배송과 빠른 판매자 답변

 

 

 

 

 

로그인하면 이렇게 상품관리가 제일 상단에 있다. 상품등록클릭을 하게 되면 제일 상단에 있는 건 카테고리이다. 카테고리 선택이 중요하다. 나만 판매하는 제품이라면 내가 선택하면 되지만 나만 파는 제품이 아니라 원래 기존에 있는 제품들이라면 그 제품이 어디 카테고리에서 검색 유출이 되고 쇼핑목록 상단에 있는 그 제품의 수많은 판매처 중 최저가를 노리면 하나의 방법이 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네이버에서 햇반을 검색하면 일반햇반과 발아현미밥이 나오는데 판매처가 어마어마하다. 제품을 클릭하면 판매처가 나오는데 최저가순으로 노출이 된다. 상단에는 이 햇반이 카테고리가 어떤지도 보여준다 햇반의 카테고리는 식품 > 냉동/간편 조리식품 > 즉석밥이다. 내가 저기 판매처에서 노출이 되기 위해선 제목을 똑같이 해주는 것도 중요하다. 카테고리 맞게 설정하고 CJ제일제당 햇반 210g을 제목에 입력하면 된다. 물론 저기에 최저가로 등록된 제품들도 들어가서 구매하려고 하면 가격이 다 다르다. 그것 감안해서 내 제품을 어느 정도 가격을 책정하고 어떤 방식으로 노출시킬지는 본인이 정하는 게 중요하다.

 

가격, 재고수량 등등 설정하고 나면 상세설명이 나온다. 상세설명은 내가 직접 찍은 이미지로 사용하는 것이 제일 좋다. 메인 이미지까지는 기존 햇반의 이미지를 사용하는 게 어느 정도 허용되지만 상세페이지는 본사이미지를 사용하면 본사에서 저작권 위반으로 삭제해 달라는 요청이 들어올 수도 있다. 처음 시작했을 때는 서툴러도 포토샵이나 아니면 깔끔한 이미지로 직접 올려서 차차 배워가는 걸 추천한다.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하며 제일 중요한 건 키워드 등록이다. 직접적인 유입이 여기서 확연히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남들 다 하는 키워드보단 검색량은 많지만 남들은 잘 안 쓰는 황금키워드를 발굴하는 게 중요하다. 제품을 팔 때 이것저것 판매한다면 키워드 발굴이 많은 시간도 걸리게 되고 힘들겠지만, 단일품목이나 명확한 판매카테고리가 있다면 판매도 판매지만 키워드 발굴에 힘을 쏟아야 한다. 키워드만 잘 찾아서 연결이 되어도 매출의 엄청난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