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스라엘 이란 공격하면 똑같이 대응예고

by IT테크업 2024. 4. 12.
반응형

이란과 이스라엘 간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최근 이스라엘은 시리아 다마스쿠스에 위치한 이란 영사관을 미사일로 공격하여 중요 인물들을 사망케 했습니다. 이에 대한 보복으로, 이란은 24~48시간 내에 이스라엘 내 자산을 직접 공격할 가능성이 있다는 정보가 나왔습니다. 이란의 최고 지도자들은 보복 공격 계획을 논의 중이며, 다양한 방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이란은 과거에 주로 대리세력을 통해 이스라엘을 공격해 왔으나, 이번에는 직접적인 미사일 공격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을 비롯한 국제사회는 이란에 공격 자제를 촉구하며 확전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측은 모든 안보 필요성을 방어적으로도, 공격적으로도 충족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태가 양국 간 오랫동안 지속된 그림자 전쟁의 새로운 분기점이 될지 주목되는 상황입니다.


이란과 이스라엘 간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지난 1일, 이스라엘은 시리아 다마스쿠스에 위치한 이란 영사관을 미사일로 공격하여 여러 이란 고위 장교들을 사망케 했습니다. 이에 대한 보복으로, 이란은 24~48시간 내에 이스라엘 내 자산을 직접 공격할 가능성이 있다는 정보가 나왔습니다. 이란의 최고 지도자들은 보복 공격 계획을 논의 중이며, 직접적인 미사일 공격 등 다양한 방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대리세력을 통한 공격이 주를 이루었으나, 이번에는 이스라엘 북서부 하이파 공항과 남부 디모나의 핵시설을 직접 타겟으로 하는 것을 고려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미국은 이란에 공격을 자제하라고 강력히 만류하고 있으며, 확전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미 백악관 대변인과 국무부 대변인은 이스라엘에 대한 공격이 지역의 위기를 고조시키는 것을 원치 않는다고 밝혔으며, 여러 국가와의 외교적 논의를 통해 이란을 설득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은 어떠한 공격에도 직접적으로 대응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으며, 이스라엘의 안보를 방어적이고 공격적으로 충족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사태는 이란과 이스라엘 간의 오랜 그림자 전쟁에서 새로운 전환점이 될 수 있는 중대한 사건입니다. 양국 간의 갈등이 어떻게 전개될지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